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공부/세종학당 국외실습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7일 차(2024)

반응형

2024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7일 차 시작!!!! 

 

오늘은 K-pop 댄스 강의가 있는 날이다. 춤추는 날ㅋㅋㅋㅋㅋㅋ

아마도 2주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춤으로 풀어버리라는 나름의 치밀함으로 17일 차에 K-pop댄스가 계획된 것 같다.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오늘도 운영진님의 메시지로 하루가 시작!! 

 

세종학당_K-pop댄스

 

K-pop댄스 조는 저번에 버스 탔을 때 A조와 B조로 나뉘었을 때와 다르게 구성되었다👍👍

 

일단 춤을 추려면 에너지부터 채우는 걸로!!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7일 차_조식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7일 차_조식

 

오잉? 내가 좋아하는 크림수프다!!! 

샐러드 빵도!! 아침으로 너~~ 무 좋다! (합숙 기간 동안 제일 맘에 들었던 조식😍 극히 개취...ㅋㅋ)

 

그래서 한 그릇 더!! 🤣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7일 차_조식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7일 차_조식

 

냠냠냠ㅋㅋㅋㅋ 열심히 먹었다!!

에너지 뿜으러 가자!!! 

출똥~~~~ 

 

댄서느낌한가득담아보고자노력
댄서느낌한가득담아보고자노력

 

춤 추기 좋은 복장ㅋㅋ (나는 이미 댄서!ㅋㅋ)

 

일단 메인 강의실로 고고! 

17일 차 일정표를 챙기고 K-pop댄스 수업을 기대해 본다~~~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_17일차일정표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_17일차일정표

 

 

오잉?????? 아침부터 잔뜩 먹고 왔는데~~~ 

맛있는 간식이 또 한가득 이었다ㅠㅠ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맛있는 머핀!!!! 오랜만에 입고(?) 되었다!! 

(ㅎ ㅏ....... 샐러드 빵 한 개만 먹을걸....ㅋㅋㅋㅋㅋ )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세종학당_국외실습_마르지않는간식

 

 

신상 입고된 떡도 맛있다!

크림치즈가 들어 있는데..... 이것도 취향저격.

샐러드 빵 2개나 먹고..... 수프 두 그릇이나 먹은 나..... 반성해...ㅋㅋㅋㅋㅋ 

 

세종학당_국외실습세종학당_국외실습
세종학당_국외실습_마르지않는간식

 

 

내 손으로도 잘 깎아서 먹지 않는 사과가.......

(오후에는 복숭아도 있었다..... 👍 👍 👍)

과일을 깎아서 준비해 주시는 게 보통 일이 아닐 텐데....... 예비교원들을 위해서 진짜 많이 애써주시는 게 느껴졌다ㅠㅠ

 

운영진님들!!!
진짜 감사해요💕

 

세종학당_사전교육_17일차

 

 

오늘은 오픈톡방 운영진을 맞추는 깜짝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었다. 

오픈톡방에는 운영진 1, 운영진 2...... 등등 이렇게 숫자로만 되어 있어서 어느 분인지 알 수 없다. 

 

CJ기프트 카드는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누군가의 아이디어인지 모르겠지만...

수표평가 고 득점자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로 CJ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세종학당_사전교육_깜짝이벤트
세종학당_사전교육_깜짝이벤트

 

 

나는..... 못 맞췄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마지막 수료평가 때 기프트 카드에 도전해 볼까???? ㅋㅋㅋㅋ

 

원래 마지막 수료평가는 금요일에 계획되어 있었지만,

재시험 대상자 분들을 위해 시간적 여유를 만들기 위해 하루 앞 당겨서 진행된다고 했다.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기프트 카드 획득............

포기하자🤣🤣🤣🤣🤣

(수업 시간에 초 집중만 해도 평균 점수는 넘을 수 있다! ) 

3주 동안 세 번의 수료평가가 있다. (한 주에 하나씩)
수료 평가 세 번의 평균점수가 70점이 되어야 국외 실습을 나갈 수 있다!!!! 

서류가 통과되고 면접을 합격하고,
합숙이 시작되었다고 긴장을 놓치면 안 된다.  

 

 

일단 K-pop 댄스를 추러 가야 하기 때문에 제일 적게 남은 꿀꽈배기 하나 챙겨서 가방에 넣고ㅎㅎㅎㅎㅎ

이동!!!!!

 

세종학당_K-pop댄스수업

 

 

오~~~ 제법 느낌 나지만 스텝 꼬이고ㅋㅋ 이해 못 하고ㅋㅋㅋ

얼굴만 씨~~~~~뻘게져서ㅋㅋ

제일 열심히 춤춘 사람 되었다ㅋㅋ

 

 

세종학당_한국어예비교원_사전교육_17일차
세종학당_한국어예비교원_사전교육_17일차

 

 

댄스 수업이 끝나고 점심 먹으러 갔다. 

나의 열정과ㅋㅋ

나의 더위는ㅋㅋ 식지 않았다🤣

 

세종학당_국외식습_사전교육

 

상여자가 된 나의 모습이 찍혔다ㅋ (고맙습니다ㅋㅋㅋㅋㅋ)

 


 

아침메뉴도 마음에 들었는데, 점심메뉴도 마음에 들었다.

 

세종학당_한국어예비교원_사전교육_17일차_중식
세종학당_한국어예비교원_사전교육_17일차_중식

 

 

땀을 한 바가지 흘려서 단백질을 먹어야 하는데 말이다ㅎ

떡볶이도 맛있고, 볶음밥도 맛있고ㅋㅋㅋ

에라 모르겠다!!!!!!  (탄수화물 섭취를 양껏 했다.) 

 

잘 먹겠습니다!! 


 

배~~ 부르다!!! 

이제 수료평가 과목에 들어가는 "유사 문법 항목의 차이점"강의를 들어야 한다. 

 

세종학당_수료평가과목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_수료평가과목

 

 

유사 문법 항목의 차이점
김지혜 교수, 서울과학기숙대학교

세종한국어_유사문법

 

 

세종한국어에 어떤 유사 문법이 있는지 알려 주셨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어떻게 교수해야 하는지 에 대해 강의해 주셨다. 

 

나만 알고 싶으니... 안 알려줌ㅋㅋㅋㅋㅋ

 

K-pop댄스 끝나고 들은 수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2 시간채 안 되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아쉬울 정도였다.... 강의... 더 해주세요.)

 

PPT가 눈에 잘 들어오면서도 예쁘게~ 

깔끔하게 잘 만드셨다. 

우리 예비교원들을 위해 많이 준비해 오신 듯한 느낌이었다.

최고👍👍👍 

감. 사. 합. 니. 다.🫶

 


 

너무나 짧게 느껴졌던 수업이 끝나고, 

각자 나름의 방식대로 자유 시간을 즐겼다.


아직 15시간의 현지 언어교육 동영상 강의를 끝내지 못한 예비교원들은 동영상 강의 시청.

내일 모의 수업 시연을 위해 미리 교안을 작성하는 분들.... 

내일 마지막 수료 평가를 공부하는 분들...

(난.. 블로그 글 쓰기ㅋㅋㅋㅋㅋㅋ)

 

자유시간 맞지요??ㅋㅋㅋㅋㅋㅋ

 

어느덧 저녁 시간이 돌아왔다. 

 

모두들 밥 먹고 합시다!
이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학식도
끝(?)입니다.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석식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석식

 

비주얼 합격! 

맛도 괜찮았다! (요 며칠 학식치고 아주 맘에 들어요👍)

 

마지막 빨래를 하고, 샤워를 하고

수료평가 공부를 위해 다시 강의실로 갈 준비!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오늘 K-POP댄스 배우느라 물을 많이 안 마셨는지ㅎㅎ

목이 계속 말라 포카리스웨트를 사서 강의실로 갔다. 

 

석사 수료생 한분과 논문 얘기를 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고받다 보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서 좋다. 

 

같은 꿈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심도 있는(?) 전공 얘기를 할 수 있다는 거 자체가 행복하다~~👍

더 노력하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행복하다~~👍

그리고,

그런곳에 있다는 게 행복하다~~👍

 

하지만 퇴소 D-2 🤣 🤣 🤣 

 

그나저나 내일 수료평가부터 공부하자!!!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수료평가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

 

 

공부도 열심히 하게 만들어 주시는 운. 영. 진 님들!

사. 랑. 합. 니. 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