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공부/세종학당 국외실습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9일 차(2024)

반응형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9일 차! 
사전 교육 마지막 날.
합숙 마지막 날이다.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실습 사전 교육,

마음 단단히 먹고 입소하세요! 



 
아!! 
항공권, 숙소가 지원된다는 생각에~
여행? 놀러? 간다는 생각으로 지원하시고자 한다면 비추합니다. (많이 힘들 수 있어요)
 
"많이 배우고, 경험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만! 지원하세요.
(누군가의 소중한 기회를 뺏지 마세요.... plz)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떠나는 걸 아~~ 주, 아~~ 주~~~
마~~~ 니 아쉬워했으면서ㅋㅋ
제일 먼저 가방 싸서 강의실에 간 나... 뭐지??ㅎㅎ (운영진님들 보다 더 빨리!! 🤦‍♀️🤦‍♀️)
 
일찍 갔더니 셰프님이 간식 세팅 하고 있는 사실을 발견!!! 
 
예비 교원님들에게 아침 조금만 먹으라고,
셰프님이 맛있는 거 세팅하고 있다고 소문내고 다님ㅋㅋㅋ
 

세종학당_국외실습_마지막날_조식
세종학당_국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_조식

 
ㅇ ㅏ.... 
많이 먹으면 안 되는데 콩나물국(?)이 왜 이렇게 시원한지ㅎ
내가 좋아라 하는 오징어 젓갈.
이거면 사실 밥 한 공기 뚝딱인데..... 
 
그래서 많이 먹어 버림ㅋㅋㅋㅋㅋ
 
든든히 조식 먹고 다시 방으로 올라와, 
초기화된 방을 보며 시원섭섭하게 작별 인사를 건넸다. 
 

 경희대학교_국제대학원_여자기숙사a동 경희대학교_국제대학원_여자기숙사a동
경희대학교_국제대학원_여자기숙사a동

 
 

<캐리어 정보>
로우로우 R TRUNK 933 FRAME ep.3 29인치 (88L) 

 
짐은 이미 전날에 모두 정리. 
전날 밤과 아침에 사용한 수건 등의 물품들만 아침에 후다닥! 
(해외여행 짬 나옴ㅋ 나는야 짐 싸고 풀기의 달인 V)
 

경희대학교_국제대학원_컴포즈커피
경희대학교_국제대학원_컴포즈커피

 
첫날 도착해서 짐보관 했던 곳.
마지막 날도 이곳에 짐을 보관해 두고, 강의실로 가서 폐회식을 진행하면 된다. 
 

경희대학교_국제대학원_컴포즈커피
경희대학교_국제대학원_컴포즈커피

 
 
내가 일등!! 캐리어 (로우로우 R TRUNK 933 FRAME ep.3 29인치 (88L) 이. 쁘. 다ㅋㅋㅋㅋ
내. 돈. 내. 산입니다. 
 
 
(캐리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성수동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해서 직접 체험해 보세요!) 
👉 성수동 로우로우 플래그십 스토어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마지막날

 
이곳은 포토존의 느낌이 물씬!!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마지막날

 
2등으로 도착한 예비교원 쌤과 함께 찰칵!
우리 동남아에서 잘해봐요!!! 
 

반응형

 

최후의 만찬!
즐겨보자~~🎶🎶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이 떡 중에서 노란색, 카스텔라 가루? 묻어 있는 떡이 제일 인기 많았다. 
(마지막까지 남아 있지 않은 유일한 노. 란. 색. 떡!)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간식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간식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소신발언 해보면....
저번과 다른 종류의 샌드위치가 나왔어도 좋았을 뻔했어요! 
튜나 샌드위치나... 닭가슴살 샌드위치나.... 뭐..... 그런 거??ㅎㅎ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빈 속에 토마토는 좋지 않아요ㅎㅎ (예쁘지만 안 돼요!ㅎㅎ)
하지만 이미 조식이 제공된 후라 괜찮음ㅋㅋㅋ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최후의 만찬을 즐기는 예비교원 쌤들!!! 
사실 부지런히 전날 짐을 다 챙긴 분들이, 일찍 강의실로 와서 못다 한 얘기도 나누고,
만찬도 즐길 수 있었다.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수료식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수료식

 
 
당일날 짐 챙긴 분들은.... 조식도 못 먹고, 셰프님의 특식도 잘 못 먹고.
바로 수료식에 참여했다.  (그래요... 사람마다 성향은 다르니깐요😅)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수료식

 
수료식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카메라 감독님이 예비교원님들의 마지막 순간까지 사진에 담고자 엄청 애쓰셨다. 
(그럴 때마다 나는 피했다.....ㅋㅋㅋ)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_마지막날

 
한국어 예비교원님들!!!
우리 무사히 국외 실습 마치고 돌아와요!!!!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교생 실습도 수업이 있거나 없어도 일단 무조건 주 5일 출근입니다.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실습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습이 있는 날, 참관이 있는 날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 담당 교원님 수업 스케줄에 따라  출근해야 해요! 

따라서 지역에 따라서 주말에 출근하고 평일에 쉴 수 있어요. 
(파견지 별로 다르니 무조건 일주일에 다섯 번은 출근이고, 하루에 8시간 이상 근무임을 기억해 주세요)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

 
파견일정은 학당 일정에 따라 모두 달라요.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을 지원한 이후로 모든 스케쥴을 비워 두세요! 
 
합숙하면서 파견 일정과 숙소, 비행편 등이 결정됩니다.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_수료축사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_수료축사

 
 
짧고 굵은 수료 축사가 끝났다. 👏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여행은 절대 금지!!!)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

 
한국어 예비교원으로 실.습. 가는 겁니다.
우리 모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옵시다. 많이 배우고 경험하고 옵시다.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_마지막날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_마지막날

 
관통사 준비할때 맨날 들었던 말. 
민.간.외.교.관.
 
한국어 예비교원도 민간외교관의 역할중 하나 입니다.
한국인으로, 한국어 예비교원으로 좋은 기억, 좋은 추억 남기고 돌아 옵시다! 
최선을 다합시다! 
(이 정도면..... 다음 국외실습 사전교육때 강의 해야 할 듯. 불러 주세요ㅋㅋㅋㅋㅋ
 


하.... 정말......
끝까지 그냥 안 보내주시네요ㅠㅠ
 
이 선물은 무엇인가요??? 😭😭😭 감...동... 입니다!!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_마지막날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_마지막날
한국어예비교원국외실습사전교육_마지막날

 
기내 수화물 캐리어에 딱 꽂을 수 있는 레이디백!!! 
세종학당 로고가 딱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_<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수료선물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수료선물

 
 
캐리어 안에는 샤워 필터가 들어있고, 필터 교체 주기는 1-2개월 이라고 적혀 있다. 
본품 필터 한개 +  여분용으로 2개가 더 있다.  (저희...더 있다 와도 되나요??) 
ㅎ ㅏ..... 진짜 쎈쓰쟁이 운영진 님들👍👍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수료선물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수료선물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수료선물

 
 
하.... 압축팩은 유명한 업체 제품이다.
예비교원 분들께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사전교육 운영팀에서 제대로 고르신 것 같다. 
선물 주고도 욕 먹지 않을 브랜드로 신중하고, 꼼꼼하게 고르셨다. 
 

운영진님들... 
사랑합니다🫶


 
선물 증정식이 모두 끝나고 점심 시간이 되었다. 
아침 부터 계속 먹는 듯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식사는 의무가 아닙니다!!! 안드셔도 돼요!!ㅎㅎ )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마지막중식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_마지막중식

 
중식만 먹고 나면 이제는 진짜로 예비교원님들과 헤어질 시간이다. 
 
사전 교육 첫날에 셔틀버스가 '서울역 →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로 운영한 것 처럼,
마지막 날도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 서울역'으로 운행했다. (이것 또한 셔틀 버스 이용자에 대해 사전에 조사했다) 
 
부모님이 데릴러 와도, 남편님이 데릴러 와도 괜찮다!
카카오 택시 역시 괜찮다.
(출발, 도착! 마음대로 하세요~ 단, 정해진 시간에만 도착하고, 떠나시면 됩니다ㅋ)
 


18박 19일에 일정이 끝났다. 
무사히 마쳤다는 '수료증'을 받았다. 
 

세종학당_예비교원_국외실습_수료증

 
 
수고했다!!!! 내 자신 칭찬해!!! 
 
그나저나...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님. 이해영 교수님.
국제 교육자 대회에서도 못 뵙고, 이번 사전 교육에서도 못 뵙는데.....
다음 학기에 실습 다녀오면 학교에서 뵐 수 있는 거지요? 
 
좋은 선례 남겨서,
후배님(?)들도 열심히 국외 실습 사전교육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장려 하겠습니다. 
 

세종학당_예비교원
세종학당_예비교원

 
예비교원을 위한 교수자가 되고 픈게.
저의 목표 입니다. 
 
Step by Step.
 
늦게 시작했지만, 더 겸손히.
더 많이 배우고.
그렇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18박 19일.
힘들었지만 정말 잘 즐겼습니다. 
 


 
세종학당 예비교원 국외실습에 참여하고픈
학사생 님들. 석사생 님들.
즐기세요!
 
즐기면,
노력은 저절로 따라 오는 것 같습니다. 
 
 
저의 국외 실습 과정은
주필리핀문화원에서 계속 됩니다. 
(✈️ 출국일 : 2024. 09.19 SA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