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공부/세종학당 국외실습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4일 차(2024)

반응형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4일 차가 시작되었다! 

오늘도 역시!

운영진님의 "서윗한" 메시지로 하루를 시작해 본다!!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
세종학당_해외실습_사전교육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4일 차 일정 안내를 카톡으로 또 안내받아 본다. 

(계속 전체 카톡으로 공지해 주는데... 지각하면... 진짜 제정신 아니다!!) 

 

세종학당_예비교원_사전교육14일차

 

 

일요일이라 학교 식당은 오전에 휴무다!! 그래서 오늘도 특식이 준비되어 있었다. 

 

세종학당예비교원합숙
ㅅ세종학당_예비교원_합숙

 

 

소고기 떡볶이와 야채샐러드이다! 

 

과일야채샐러드
세종학당_국외실습_합숙

 

 

호텔 조식을 기대해서 죄송합니다😅😅😅

 

세종학당_국외실습_예비교원
세종학당_국외실습_예비교원

 

 

학식에 나왔던 고기는... 다들 잡내가 나서 먹기 힘들었는데, 

요고는 냄새도 안 나고 좋았다. 

 

하지만...... 배가 역시.. 정상이 아니기 때문에 🤦‍♀️  고기 반쪽, 떡볶이 반쪽.. 먹고....

모두... 음쓰로.... (죄송합니다ㅠㅠ)

 

세종학당_국외실습_외부교육

 

 

강의실에 대기하다가 A, B조로 나누어 버스 탑승~~

버스는 파견 지역별로 탄다.  (꽉꽉~~ 탑승하지 않고, 아주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세종학당_국외실습_야외교육
세종학당_국외실습_야외교육

 

얼마 만에 외출인가!!! 

버스 안에서 운영진님들이 생수도 한 병씩 모두 챙겨 주시고~~~~ 👍

 

세종학당_한국어예비교원_국회실습_14일차일정표
세종학당_한국어예비교원_국회실습_14일차일정표

 

 

야외에서 받아보는 일정표라니 ㅎㅎ 느낌이 남다르구나ㅎㅎ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내부로 들어가니!!! 

완전 깜놀~~~~~~

 

저희가 뭐라고!!!
화면에다가 환영메시지를 띄워 주시고!!
감동😭😭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손목에 팔찌띠를 모두 장착!!!!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체험은 버스로 A조 B조로 나뉘었던 대로, 체험도 A조, B조로 나눠서 진행되었다.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캠핑 갔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로프를 이동하여 탈출(?)해보는 체험을 해보았다. 

파견지 별로 한 명씩은 대표로 해본 듯ㅋㅋㅋㅋ 

일단.. 나는 컨디션 안 좋은 핑계로 발 빼기ㅎㅎㅎ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깨닫는 교육, 지하철에서 불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 등 약 1시간 30분 동안 

빠른 교육이 진행되었다.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싱크홀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는 4D 시네마 시간이 딱! 맞았다.

구조대원의 노고, 싱크홀이 발생했을 때의 대처법 무심코 습관적으로 한 일에 대해 큰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각성시키는 유용한 시간이었다.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4D 시네마 체험이 끝나고 지진 체험을 했다. 물론 지진 발생 원인에 대한 이론 수업을 한 후에 말이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7.0의 지진이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7.0의 지진을 체험해 보았다.

한반도도 더 이상 지진에 대해 안전한 지대가 아니기 때문에 미리미리 교육받고, 대피 요령을 알아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경주와 포항에서도 지진이 발생할 줄 누가 알았을까~~~??

 

지진체험교육
지진체험교육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탈출체험도 하고~~~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불 끄는 체험도 해보았다.  

당황해서 소화기를 들고 안전핀을 뽑으려면 절대 안 된다고 말씀하셨다.

 

반드시 바닥에 소화기를 두고 안전핀을 뽑아야 하며, 

지하철에서 불이 났을 때는 일단 사람들을 대피시킨 후 소화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했다.

당황한 나머지 사람들 대피 전 소화기를 사용해 버리면, 대피로를 막게 되고, 오히려 사람을 구하게 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을 갇히게 할 수 있다고. 

 

소화기사용법
소화기사용법

 

또, 실내에서 소화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탈출구 방향에서 소화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했다.

혹시나 불이 꺼지지 번질 경우를 대비해 바로 문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말이다. 


A조, B조가 모두 안전 교육 이론과 체험 수업을 끝내고 점심 먹으러 '생선구이'집으로 향했다. 

우리는 대형버스를 타고 이동했는데, 이 집이 맛집인지 주차되어 있는 차량이 엄청 많았고~

웨이팅 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생선구이
생선구이

 

우리 예비교원 분들은 2층에서 한 테이블당 6명씩 짝을 지어~

야무지게 점심 식사를 시작했다! 

 

세종학당_예비교원_야외교육_점식
세종학당_예비교원_야외교육_점식

 

양 사이드로 반찬이 놓여여 있다. 

반찬은 리필 가능하니 열심히 먹는 걸로ㅎㅎㅎ

 

세종학당_예비교원_야외교육_점식

 

게장, 보리굴비, 육전, 꼬막, 불고기, 계란찜, 비지찌개 등 

가짓수는 많았던 것 같은데~ 정작 손이 자주 가는 것은....?🤔

 

세종학당_예비교원_야외교육_점식

 

생선구이가 메인이긴 한데 6명이서 작정(?)하고 먹기에는 부족한 듯싶었다. 

하지만 우리 테이블에 생선을 못 드시는 분들이 있었고, 나는 여전히 배가 아파서 아주 소심한 태도를 보였고~ 

 

이래저래 메인요리가 무시(?)당하는 점심시간이었다. 

 

동탄_홍종훈베이커리

 

식당 근처에 유명한 빵집이 있다고 해서 우르르르~~~ 달려가 보았다.

홍종춘 베이커리? 

 

홍종훈베이커리_동탄

우와아아아~~~

내가 좋아라 하는 딸기 케이크도 있고~  (딸기 케이크는 L호텔 꺼 먹어야지 라며 먹고 싶은 마음 누르기ㅋㅋ)

에그타르트도.... 카눌레도....  우왕~~~~~~~ 

 

세종학당_국외실습_야외교육

 

 

나 빵에 진심인데..... 빵순인데... 먹고 싶지만......

못 먹는나....  몇 장 사진으로 대체해 본다. 

 

동탄_홍종훈베이커리 동탄_홍종훈베이커리
동탄_홍종훈베이커리

 

그림의 떡....!!!

어느덧 버스 시간이 다가와 후다닥 베이커리를 빠져나와 버스에 탑승.

다시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으로 향했다. 

 

오늘의 마지막 수업!!! CPR 교육이다. 

 

세종학당_CPR교육
CPR교육

 

역시 이론 수업을 듣고,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2인 1조로 짝이 되고, 한 사람씩 번갈아 가면서 30번씩 7번의 심폐소생술을 해보았다. 

 

이렇게 힘든 것이었나??.......

심폐소생술은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구급차, 119가 올 때까지 해야 한다고 했다! 

 

심폐소생술교육
심폐소생술교육

 

이런 교육은 꼭 받아봐야 할 것 같다. 

학창 시절에 한 번씩 받아 보기는 하지만, 성인이 되면 어느덧 잊어버렸던 심폐소생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또 누군가에게 내가 도움을 받게 될 수도 있고,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교에서 체험관까지 그리 멀지 않은 거리인데도,

예비 교원분들은 차 안에서 달콤한 휴식 시간을 보냈다. (다들 꿈나라로ㅋㅋㅋㅋ) 

 

세종학당_국외실습_야외교육
세종학당_국외실습_야외교육

 

피곤하지만......

컨디션도 메롱~~~ 이지만, 

기숙사 들어가자마자 옷 갈아입고 바로 나왔다. 

 

 

 

Everything depends on my mind!! 

 

 

 

학교 구석구석 또 돌아다니고~ 하루살이랑 맞짱 뜨고 ㅡㅡ;

 

저번에 갔었던 블랙핑크 뮤비 장소에 다시 갔다. 이번엔 혼자서. 

 

 블랭핑크뮤비촬영지 블랭핑크뮤비촬영지
블랭핑크뮤비촬영지

 

저녁 먹을 시간인데, 뭐 먹을 수 없으니 식권이라도 찍어 본다. 

그리고 꿈꿔 본다.  큰 무대에서 마이크 잡고 강의하는 내 모습을🙏🙏

 

Dreams come true!!

 

블랙핑크뮤비장소
블랙핑크뮤비장소

 

저 왔다가요~~~~~ㅎㅎ  인증숏 찍기ㅎㅎㅎ 

얼굴은 뻘겋고ㅋㅋ 이미 땀으로 옷이 다 젖고ㅎㅎㅎ  땀 좀 흘리니 기분도 좋아진다!! 

 

기숙사에 들어가려 하다가 다시 운동장 빙글빙글 걷기가 뛰다가ㅋㅎㅋㅎ

땀 좀 더 흘리고~ 

흘린딴 만큼 기분이 더 UP 되고,  

편의점에서 단백질 음료를 사서 숙소로 들어갔다. 

 

단백질음료
단백질음료

 

홀짝홀짝 뭐가 부족해.......ㅎㅎㅎ

여봉아!!!!! 난 배고프다ㅎㅎㅎㅎ 배 아프고!!!! 

 

죽이라도 좀 먹으라고~

바로 배달 고고!!! (내가 좋아라 하는 불낙죽!!)  

 

배달비에 한 번 놀라고, 수저포크 엑스표시에 두 번 놀랐다ㅎㅎㅎㅎㅎㅎㅎㅎ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_여자기숙사주소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_여자기숙사주소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_여자기숙사주소

 

 

집에서 배달했던 그대로 주소만 바꿔서 배달해서 이런 사태가ㅎㅎㅎㅎ

태어나서 처음으로 죽을 젓가락으로 먹어 본다ㅎ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여자 기숙사 주소 
: 경기도 용인이 기흥구 서천동 1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제2기숙사 A동 1층 

 

 

배가 부르니~~

예민 모드의 나도 진정이 좀 되고ㅋㅋㅋ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고ㅎㅎㅎㅎ

 

오늘은 꿀잠을 좀 자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