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남프랑스

에어프랑스 비즈니스 기내식 인천공항 KAL 라운지 Air France business

반응형

참 좋은 여행사 인솔자님과의 미팅시간 오전 6시 30분!

미팅시간 보다 훨씬 이전인 5시 40분쯤 인천공항 2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에어프랑스 Air France는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탑승해야 합니다. 

 

체크인 카운터는 아직 열리지 않은 시간.

에어 프랑스 체크인 카운터에서 가까운 스타벅스 마저도 오픈 하기 전 시간😭

 

따뜻한 아메리카노가 마시고 싶은데, 주변을 두리번 두리번 해봤지만 오픈 한 곳이 없었습니다. 

기다려야지 별수 있나요~ 

 

인천공항 2터미널 스타벅스 

1. G카운터 근처에 있음
2. 오전 6시 오픈
3. 오후 7시 마감

인천공항2터미널스타벅스

 

오픈 시간 맞추어 첫 번째 고객으로 아메리카노 주문 성공!

 

인천공항2터미널스타벅스오픈시간
인천공항2터미널스타벅스

 

오후 7시면 영업종료이니... 밤늦은 비행을 위한 분들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마시기는 쉽지 않겠어요.

(그렇다면!! 조금만 버티다 라운지에서 마시는 걸로...🤗)

 

 

오전 9시 30분 출발 비행기
AF 267 (777-300ER)

오전 6시 30분에 체크인 카운터 오픈!

따뜻한 커피 홀짝 마시며, 오랜만에 들린 인천공항 2 터미널을 느끼다 보니 체크인 카운터가 열렸습니다.

 

sky_priority
sky_priority

 

짝꿍이 와 저는 모닝캄(스카이팀 엘리트) 회원이라 sky priority 줄에 섰습니다만,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는 모닝캄 프리미엄(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등급 이어야만 sky priority 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퍼스트나 비즈니스 탑승권을 소지했다면 회원등급 없이 이용가능하고요^^ 

 

이번 남프랑스 여행은 참좋은여행사 패키지 투어를 이용하는 거라 항공권이 단체로 발급되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혹시나 넓은 자리가 있을까 하고 사전 좌석 선택도 안하고, 사전 체크인도 안 한 상태였습니다.

 

· 남프랑스 여행 관광 1일 차 참 좋은 여행사 내돈내산 패키지여행

 

남프랑스 여행 관광 1일차 참좋은여행사 내돈내산 패키지 여행

여행의 시작은 도착지에 도착할 때부터 인가요? 저는 비행기 티켓을 예매 할때 부터 여행이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 이번 남프랑스 여행은 을 통한 패키지여행이기 때문에, 예약금을 납부한

min-amable.tistory.com

 

설마 했는데... 떨어져서 가야 한답니다ㅋㅋㅋㅋ

 

좌석 만석.
14시간 동안 떨어져서 가게 생겼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럼... 
해결책은??

체크인 카운터에서 바로 비즈니스 좌석으로 업그레이드를 요청했습니다. 

일인당 580,000원 추가 금액 지불했습니다. 

분명 한화로 결제했는데 카드 명세서에는 USD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Air France인데 유로도 아니고 달러로 결제...?? 뭐지??🤣

좌석 업그레이드 영수증입니다 :) 

에어프랑스비지니스업그레이드
에어프랑스비지니스업그레이드

 

여행 떠나기 전부터 오랜만에 해외에 나가는 거라 설레면서도 긴장했는지.. 짝꿍이랑 저와 둘 다 컨디션이 좋지 않았습니다. 컨디션을 탓하며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하길 잘했다고 합리화를 하고, 저의 발걸음은 면세품을 찾으러 가기에 바빴습니다🤣 

 

에어프랑스비지니스티켓
니스행비행기티켓

티켓은 최종목적지인 Nice 코트다쥐르공항까지 잘 챙겨야 합니다. 수화물도 Nice에서 찾으면 됩니다.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에 항공권 오른쪽 위에는 Sky priority표시가 있습니다. 

 

저는 에어프랑스 탑승하면서 마일리지는 대한항공으로 적립했습니다! 

현장에서 대한항공으로 마일리지 적립해 달라고 요청하거나 탑승 후 대한항공 앱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 가능 합니다. 

(에어프랑스 마일리지로 적립 or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가능) 

 

반응형

 

KAL 라운지 입장 시 항공권을 보여 주면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 

 

1. 인천공항 2 터미널 KAL 라운지 

 

에어프랑스 비즈니스 탑승 고객은
KAL 라운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인천공항2터미널_칼라운지
인천공항2터미널_칼라운지

 

저와 짝꿍이는 모두 마티나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갖고 있는데, 무료 횟수 차감되기 싫어서 그냥 KAL라운지도 갔습니다. 

 

· 신세계 THE S VIP 삼성카드 혜택 총정리 국내공항 라운지 이용가능

 

신세계 THE S VIP 삼성카드 혜택 총정리 국내공항 라운지 이용가능

출국하기 약 10일 정도를 앞두고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가능한 카드를 알아보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신세계 삼성카드를 THE S VIP로 교체 발급받았습니다. 마켓 컬리인가요? 로켓 프레시인가요? 오

min-amable.tistory.com

 

KAL라운지는 마티나 라운지 옆에 있습니다. (모두 면세품 찾는 곳에서 가까이 있어요)

 

대한항공라운지
인천공항칼라운지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넣은 가방, 구매한 면세품을 넣을 가방! 아주 효율적으로 짐을 분리해야 합니다🤣

 

최종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면세품이 액체(향수, 화장품 등)라면
개봉하지 마세요!!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니스행 국내선을 타야 하는데, 비행기 transferring 할 때 들고 탔던 짐들 다시 검사해요. 쇼핑했던 면세품들 개봉여부 확인 하더라고요. 100ml 이상의 액체류를 개봉했다면.. 모두 뺏깁니다ㅎ 국내선 못 타요!  

 

그나저나 마지막 한식(?)을 먹을 기회였는데 KAL라운지 음식이 별로였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

 

대한항공라운지
대한항공라운지

 

종류가 많아 보이지만 알고 보면 양쪽으로 똑같은 음식이 놓여 있습니다ㅋㅋ

 

KAL라운지
KAL라운지
대한항공비즈니스라운지
대한항공라운지

정말 건강해질 것 같은 죽입니다🤣

간이 전혀 되어 있지 않은 듯한 건강한 죽입니다👍

 

인천공항KAL라운지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프랑스 가서 계속 먹을 크로와상이랑 초콜릿 데니쉬는 패스~

머핀도 패스하려고 했지만... 그래도 예의상(?) 한 개는 픽! 했습니다 :)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개별 포장되어 있는 바나나도 있습니다.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라면이 없으면 섭섭하죠!! 

KAL라운지에는 신라면이랑 튀김우동, 두 종류가 있습니다. 

(어느 라운지에는 짜장범벅도 있었는데 말입니다🤔)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신라면은 비행기 안에서 먹어야 하니, 튀김우동 때려 줍니다ㅋㅋㅋ

새벽부터 공항 도착해서 많이 배고픈 상태이지만, 기내식을 기대하며 조촐하게(?) 담아 온 음식들로 살짝 배를 채워 줍니다.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인천공항2터미널_KAL라운지

면세품들 찾고 라운지에 들어오니 시간이 넉넉하지 않았어요.

인천공항 면세는 구경도 못했네요ㅎㅎ (그나마 인천공항 1 터미널 보다 면세규모가 작아서 쿨하게 패쓰 가능👍)

 

728x90

 

2. Air France 에어프랑스 비니지스 탑승 후기

1) Air France 에어 프랑스 비즈니스 좌석 & 서비스

비지니스 좌석 승객은 우선 탑승인 거 아시죠? 

그리고 첫 번째 문으로 탑승합니다🤣

 

에어프랑스비지니스
에어프랑스비지니스

제가 탑승한 기종은 에어 프랑스 777-300ER입니다. 프리스티지가 없기 때문에 비즈니스 좌석이 가장 좋은 자리입니다😅

 

에어 프랑스 777-300ER 비지니스
에어 프랑스  777-300ER 비지니스

 

에어 프랑스 보잉 777-300ER은 비즈니스 - 프리미엄 이코노미 - 이코노미 클래스로 나뉩니다. 

 

에어프랑스_보잉 777-300
에어프랑스_보잉 777-300

 

아무리 비즈니스라 해도 777-300ER 기종에서는 4열 앞까지가 베스트인 것 같습니다. 

 

이코노미 좌석에서 화장실을 이용하러 앞쪽으로 오는 바람에 5열과 6열은 조금 정신없을뿐더러 바로 뒤가 프리미엄 이코노미다 보니 애기와 함께 탄 승객들도 있기에 온전히 비즈니스의 조용함(?)을 누리지 못하는 점도 있습니다. 참고 하세요 :)  

 

에어 프랑스 777-300ER은 비지니스 좌석이 2-3-2로 되어 있으며, 저와 짝꿍이는 6G, 6F에 탑승했습니다.


좌석에는 담요, 쿠션, 슬리퍼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옷걸이에 외투를 걸어 두면 승무원께서 갖고 가시고, 조금 있다가 파우치를 나눠 줍니다. 

 

에어프랑스_비지니스 에어프랑스_비지니스
에어프랑스_비지니스

 

파우치 안에는 립밤, 크림, 칫솔, 치약, 안대, 볼펜, 수면양말, 이어 팁이 들어있습니다. 

 

에어프랑스_비지니스
에어프랑스_비지니스

칫솔과 치약이랑 안대만 사용했네요ㅎㅎ


남들처럼 저도 찍어 봅니다.

의자를 180도로 눕히면 발을 안으로 넣고 잘 수 있습니다 :) 

 

에어프랑스_비지니스탑승후기 에어프랑스_비지니스탑승후기
에어프랑스_비지니스탑승후기

다리를 쭈~~ 욱 펼 수 있으니 너무 행복합니다 :) 

이륙 전 급 업무 모드에 들어가는 짝꿍이ㅎㅎㅎ 돈 벌어라!!!!🤣

 

에어프랑스_비지니스탑승후기
에어프랑스비지니스후기

웰컴 드링크로 저희는 오렌지 주스를 요청했습니다ㅎㅎ 

 

에어프랑스비지니스석
에어프랑스비지니스석

 

세 편의 한국영화가 있었습니다.

 

저는 '오! 문희(Oh! My Gran)'만 보았습니다. 영화에서 나왔단 대사 "빵댕이가 커요!"ㅋㅋ 여행 내내 귓속에 맴돌았습니다. 

 

에어프랑스비지니스에어프랑스비지니스
에어프랑스비지니스

 

비즈니스 좌석의 헤드폰은 노이즈캔슬링이 됩니다👍 이코노미석에서 영화 볼때 보다 훨씬 더 조용하게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


2) Air France 에어 프랑스 비지니스 기내식

에어프랑스 비즈니스석 기내식이 궁금하시죠? 

승무원 분께서 메뉴판을 주셨습니다. 영어 있는 쪽을 딱! 펼쳐서 건네주시네요~ 

 

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
에어프랑스기내식

근데 뒷장을 넘기면??!!

한글 메뉴판이 있습니다ㅎㅎㅎㅎㅎ 

 

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
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

 

이륙 후 2시간쯤 지나니 식사가 제공되었던 것 같아요. 

식사는 나름 코스로 진행됩니다.

 

애피타이저 - 스타터 - 메인요리 - 치즈 - 디저트(과일 or 타르트)

 

에어프랑스 비지니즈 기내식
- 에피타이저 (appetizer)

 

에어프랑스기내식_에피타이저
에어프랑스기내식_에피타이저

 

KAL라운지 오렌지 주스보다 훨씬 맛있고ㅋㅋ 애피타이저가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한입에 몽땅~ 쏙!

 

에어프랑스_비지니스_에피타이저 에어프랑스_비지니스_에피타이저
에어프랑스_비지니스_에피타이저

 

과자로 짭조름하면서 버터리 하니 딱 저의 스타일이네요ㅎ

 

에어프랑스 비지니즈 기내식
- 스타터 (starter)

 

빵은 무한리필입니다. 

 

한국사람인 걸 알고 된장국을 주시더라고요ㅎㅎ 메인요리 나올 때 주셨으면 더 좋았으련만....ㅎㅎ

대체 지금 주면 뭐랑 먹어야 하나 싶었지만,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알아서 챙겨 주시니~ 감사하게 받았습니다. 

 

 에어프랑스기내식_스타터  에어프랑스기내식_스타터
에어프랑스기내식_스타터

 

역시 따로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참기름과 고추장도 챙겨 주십니다. (한국분들이 기내에서 참기름과 고추장을 많이 찾으시나 봅니다.)

뭐랑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주니깐 받아 놓습니다ㅎㅎㅎㅎ 

 

에어프랑스비지니스탑승후기 에어프랑스비지니스탑승후기
에어프랑스비지니스탑승후기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이 섞여 있는 드레싱이 왜 이렇게 귀여운지ㅎㅎ 한컷 찍어 봅니다. 

 

에어프랑스 비지니즈 기내식
- 메인 요리 (Main Dish)

에어프랑스기내식_찜닭에어프랑스기내식_찜닭
에어프랑스기내식_찜닭

 

승무원 분께서 친절하고도 간단하게 물어보십니다.

Would you like fish, chicken or beef?

 

· 여행 영어, 영어 회화 - 비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 총정리

 

여행 영어, 영어 회화 - 비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 총정리

오늘의 여행 영어 회화 표현으로 비행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외여행 시 국적기를 이용하면 기내 서비스도 한국말로 편하게 주문할 수 있지만, 외항기를 이용할

min-amable.tistory.com

 

beef(소고기)를 골랐더니 다 떨어졌답니다ㅎㅎㅎ 왜 고르라고 한건가요??ㅎㅎ

짝꿍이 와 저는 둘 다 chicken을 골랐습니다. 메뉴판에는 한국찜닭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나름 찜닭 맞네요! 

맛이 괜찮았습니다 :) 

 

에어프랑스 비지니즈 기내식
- 치즈

에어프랑스_비지니스기내식

 

메인 요리 다음에 치즈가 나옵니다. (주는 건 다 먹어 봐야겠습니다ㅎㅎ)

왠지.... 와인이 있어야 할 것 같죠? 

 

에어프랑스_비지니스기내식
에어프랑스기내식_치즈

 

메뉴판에는 분명 오늘의 치즈 메뉴가 있었는데, 그걸 깜빡하고... 케이크를 주나 했습니다ㅎㅎㅎ 

와인을 주문해서 우아하게~ 마셔 봅니다. 

 

한입... 두 입.... 홀짝홀짝 마시다 보면 잠이 옵니다🤣

 

에어프랑스_비지니스기내식에어프랑스_비지니스와인
에어프랑스기내와인

그래도 디저트 까지는 먹고 자야겠습니다. 

이미..... 알딸딸...... 

에어프랑스 비지니즈 기내식
- 디저트

에어프랑스_비지니스기내식
에어프랑스_비지니스기내식

과일이 떨어졌답니다. 또!!!! 어쩔 수 없이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남아있는 거 받아먹습니다ㅎㅎㅎ

 

왠지 커피와 먹어야 할 것 같아 커피를 요청했습니다. 

 

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
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

디저트...... 그냥 그렇습니다ㅎㅎㅎ

 

이제!!! 에어프랑스 비즈니스 기내식 코스를 끝내고 잠을 청해 봅니다. 

 


에어프랑스 비지니즈 - 간식?, 스낵?

에어프랑스신라면
에어프랑스신라면

짝꿍이는 비행기에서 잘 안 먹는 편이고 저는 주야장천 먹는 스타일입니다ㅋㅋㅋ

비행기에서 먹으려고 아껴 두었던 신라면의 맛을 하늘 위 에어프랑스에서 느낄 시간입니다. 

 

 

비즈니스석에서 누리는..
신라면👍

에어프랑스신라면
에어프랑스신라면

 

이코노미석 스낵바에는 신라면이 없고요, 간식도 비즈니스석이랑 다릅니다. 

 

에어프랑스 비지니즈 기내식
- 마지막 만찬(?)

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
에어프랑스비지니스기내식

 

첫 번째 기내식 먹은 뒤로 컨디션이 점점 안 좋아지고, 신라면 먹은 뒤로 컨디션이 최악이 돼버려서.... 두 번째 기내식은 손도 못 댔어요.

프랑스 거의 도착할 때쯤 짝꿍이 몸살감기약을 뺏어 먹었어요 (약 먹으니 살만 하더라고요ㅎㅎ 진작 먹을 걸😭) 


 

첫 번째 문으로 내렸노라.... 하며 인증숏을 남기고 Nice행 비행기로 갈아타러 갑니다. 

 

에어프랑스탑승후기
에어프랑스탑승후기

 

빨리 호텔 가고 싶는다~~ 너무 힘들어ㅠㅠ

국내선 타러 고고!!

 

니스가는국내선
니스행비행기타러가기

 

누구신지 모르는 분의 뒷모습... 찰칵;;; 

 

국내선 탑승 수속을 마치고 Nice행 비행기 안에서 찰칵!

제발... 빨리 호텔😭 

 

Nice행비행기
Nice행비행기

 

국내선 비행기 안에서 기절... 눈떴더니 도착🤣 

감사합니다😭 저에게 잠을 주셔서....🙏🙏🙏🙏

 

이렇게 오랫동안 장거리 비행을 한 후에 마주한 숙소가..... 좁거나... 춥거나... 수압이 약하거나..

온수가 넉넉히 안 나오면 정말 화나거든요??

 

패키지여행으로 결제한 남프랑스의 첫 시작!! 

니스(Nice)에서 마주한 첫 호텔의 객실 컨디션은 어떨까요?? 

 

· 남프랑스 여행 NH Nice 호텔 조식 객실 후기

 

남프랑스 여행 NH Nice 호텔 조식 객실 후기 참좋은여행사 내돈내산 패키지투어

남프랑스 여행 1일차, 2일차 숙소는 NH Nice호텔이었습니다. 룸 컨디션도 조식도 괜찮았고, 니스 해변, 니스의 마세나 광장과도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 남프랑스 여행 NH Nice 호텔 조식 객실 후기에

min-amable.tistory.com

 

에어프랑스 비즈니스와 KAL 라운지에 대해 자세히 적어 보려고 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댓글로 물어 봐주세요 :)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그럼 저는 남프랑스 여행기 포스팅 쓰러 가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