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건대로 가봅시다! 고기도 먹고, 국물도 먹고, 야채도 먹고 - 일석 삼조 이상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인 샤브샤브!
저는 샤브샤브를 굉장히 좋아 해서 그런지, 샤브샤브 프랜차이즈도 참 많이 가본 것 같네요. 샤브샤브 라도 먹어야 야채를 먹거든요🤣
교육적인 내용으로 블로그를 채워갈 욕심에 맛집들은 가끔씩만 올리고 있는데요, 정말 열심히 맛집 공유를 할 작정이라면......
블로그 컨셉이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
건대 샤브샤브로 검색 하면 많은 집들이 뜨는데요, 제가 건대역 근처에서 주로 가는 샤브샤브 집은 '방이샤브샤브칼국수 건대점(미나리 먹으러), 롯백 지하1층에 있는 공기' 입니다.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샤브샤브집 '공기' 리뷰는 하단에 사진과 함께 아주 간단히 작성해 볼게요)
이번에 방문한 샤브샤브 집은 롯데백화점 10층 - 정담샤브연 이었습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 같았습니다. (전에는 분명 없었는데 말입니다...) 좀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갔기에 식사하시는 분들 없이 아주 조용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신다면 10층까지 올라간 후 바로 오른쪽으로 가세요. 그럼 바로 정담샤브연을 찾을 수 있답니다.
정담샤브연 내부 공간은 회식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고, 친구들과 함께 가거나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데이트하러 가기에도 좋고요!!
그리고 요즘 혼밥 하시는 분들 많이 있잖아요. 4인용 테이블에 혼자 앉으면 괜히 눈치(?) 보일 까 봐 걱정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정담 샤브 연에서는 혼밥 가능한 테이블도 있습니다.
빨간색 화살표로 가리킨 곳 라인으로 혼밥 가능한 테이블도 있더라고요. 단, 소고기 월남쌈 샤브샤브 같은 경우는 2인 이상부터 주문 가능하니, 메뉴별로 확인해 보세요. (혼밥이라도 소고기 월남쌈 샤브샤브 2인분 주문하면 되죠. 저만 먹을 수 있는 건가요? -0-)
정담샤브연의 메뉴입니다.
'샤브샤브, 월남쌈, 밀페유 나베, 편백찜, 쌀국수, 볶음밥' 이 있습니다.
정담 샤브연 건대롯데백화점 입구에서 메뉴판 찰칵!
조금 귀찮기는 해도 '소고기 월남쌈 샤브샤브'는 포기할 수 없죠!! 오늘의 나의 픽은 '소고기 월남쌈 샤브샤브' 다!!
이렇게 추가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메뉴 판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자리를 잡아서 앉았습니다.
모든 테이블에 인덕션이 설치된 것도 마음에 들고 깔끔한 우드톤에 조도 낮은 불빛도 마음에 드네요.
건대 롯데백화점 신상 맛집의 냄새가 스멀스멀~~~👍
서랍형 테이블이 아니라서 수저랑 냅킨 등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테이블을 세팅해 봅니다.
저희는 테이블에 앉으면 사이좋게 수저도 놔주고, 앞접시도 챙겨주고 물도 따라 주고 합니다 :)
가끔 휴대폰만 보느라, 남자만 세팅하는 커플... 여자만 세팅하는 커플 등...
그냥 제 관점에서는 조금 배려심 없게 보이더라고요.
사진 찍을 땐 찍어도 배려하는 마음은 잊지 말자고요😍
2인 이상 주문하면 육수를 2가지 맛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육수는 기본 / 얼큰 / 마라 - 세 가지가 있는데요, 저희는 마라와 기본을 주문하였습니다. 마라 육수, 기본 육수 모두 끓을수록 더욱 맛있어졌어요. (너무 당연한 말인가요? 🤣🤣🤣)
저한테는 마라 육수가 많이 맵게 느껴지지 않았고요, 끝 맛이 살짝 매콤한 마라 맛이 느껴졌어요. 다음에도 또 마라 육수는 주문할 것 같아요. 맵찔이 분들에게는 기본 육수를 추천합니다.
주문한 '소고기 월남쌈 샤브샤브 2인분'이 모두 완성되었습니다. 테이블이 작게 느껴지네요.
샤브샤브용 야채와 월남쌈 야채가 구별되죠? 샤브용 야채는 '쑥갓, 호박, 콩나물, 배추, 버섯 1, 버섯 2, 청경채 등'이었던 것 같습니다.
월남쌈 야채용으로는 '빨간색 파프리카, 노란색 파프리카, 깻잎, 당근, 오이, 맛살, 새싹 1, 새싹 2, 양배추, 적양배추, 무순, 파인애플' - 총 12가지가 나옵니다. (새싹 1,2라고 표기한 건... 새싹 같은데 알록달록이랑 알록달록 아닌 거랑... 야채 잘 모르겠어요😭 댓글로 정정 문의받아요ㅋㅋ)
샤브용 소고기 2인분입니다. 몇 g이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대략 200g?? 300g??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연히 고기 추가는 해야겠지요? 기본 고기 추가 100g에 5,500원이며, 아래 사진이 100g 추가한 소고기입니다. 추가로 주문한 고기와 기본으로 나오는 고기양을 비교해봤을 때 대략 2인분에 200-300g이 나오는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양이 작다고 생각하시는 분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럼 많이 주문하시면 됩니다! 100g은 생각보다 적은 양이며, 5,500원이라는 금액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한잔입니다. (갑자기 스벅 커피가 비싸 보이네요ㅎㅎㅎ)
이 가격에 이 정도 소고기 퀄리티면 저는 굉장히 만족스럽니다 👍
양쪽 육수에 사이좋게 야채를 넣어 봅니다.
유뷰도 넣어 주고, 만두도 넣어 주고! (칼국수 면은 고기까지 다 먹은 후에 넣어서 먹는 거 아시죠?)
저는 유부가 가득 품고 있는 육수의 맛이 너무 좋더라고요. 입천장이 까질 수 있으니 늘 조심한다는 게.. 잘 안되더라고요.
(이번에도 까졌습니다....)
소스를 준비할 타임입니다. 총 3가지 소스가 있습니다. 취향껏 골라 보세요!
저는 땅콩 맛이 많이 나는 점성이 느껴지는.. 그런 땅콩소스를 좋아합니다. 정담 샤브연의 땅콩소스에서도 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의 취향은 땅콩소스와 칠리소스입니다. 말이 칠리소스인데 달콤하니,, 코코넛 쉬림프 찍어먹어도 맛있는🤣🤣🤣 바로 그 소스입니다!
본격적으로 먹어 봅시다!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접시 위에 올린 후 종류별로 야채를 넣어 줍니다. (라이스페이퍼를 물에 너무 오래 담그면 달라붙어서 쌈을 싸지 못하는 대참사가 벌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육수에 담가서 익힌 고기를 꺼내서 야채 위에 올려놓습니다. 땅콩소스도 넣어 줍니다.
이제부터 중요합니다! 예쁘게 돌돌돌 말아주는 마지막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오른손으로는 말고 왼손으로는 사진 찍고! 난리 지만..... 잘 말았습니다. 예쁘게 완성!
근데 조명빨 이게 뭐니......... 😡😡
조명빨은 안 받았지만, 내가 싼 월남쌈 맛은 굿!!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마라 맛을 품고 있는 소고기가 입안에서 춤을 추는구나!!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포만감도 주고, 체중 조절도 할 수 있는 음식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왜 이렇게 진지하게 샤브샤브 내돈내산 후기를 남기는 것인가..... 당떨어 져서 안 되겠네요ㅋㅋ 다이어트와 거리가 먼 저는 편의점에서 산 1+1, 킷캣 하나 먹고 갈게요~~~~~🤣
(예전에 먹던 맛이 아닌 듯.... 과자가 왜 이렇게 눅눅한 걸까요?)
오늘 정담샤브연의 마지막 사진이네요?? 마지막 칼국수까지 넣어서 알뜰하게 먹었습니다. 육수 더 추가할 새도 없이 허겁지겁 정말 열심히 먹었네요.
건대역 롯데백화점 10층에 있는 정담샤브연에서 오늘의 식사 끝!
포스팅 초반에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 있는 샤브샤브집 '공기' 에 대해서 간단한 리뷰를 남긴다고 했었죠? 아무래도 식품관 쪽에 있다보니 식당에서 먹는 만큼 편하게 먹지는 못해요.
그래도 혼밥 하시는 분들, 시간적 여유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공기에서 드시는 게 더 편할 수도 있겠네요.
육수는 한 가지밖에 없고요, 1인분 치고 야채도 고기도 많은 편인 것 같아요. 아래에서 보이는 모든 게 샤브샤브 1인분입니다.
그러고 보니 아래 1인분 기준으로 봤을 때 정담샤브연 보다 공기의 양이 더 많은 것 같네요. (공기의 양이 더 많아도 일단 롯데백화점 10층과 지하의 월세 값이 상당히 다를 듯 하니 이해 됩니다😅)
'정담 샤브연'과 '공기' 모두 야채도 신선했고, 육수도 맛있었고, 고기도 질기지 않고 부들부들했네요. 공기는 워낙 자주 갔었고요, 샤브연은 처음 갔었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조금 천천히 조용하게 식사하고 싶은 분들은 당연히 롯데백화점 10층 정담샤브연으로 가는 걸 추천합니다.
<추천 샤브샤브 맛집 For 혼밥족>
집에 가려고 했는데!! 몇일전 먹고 싶다했던 땅콩과자를 파는 것이 아닌가!! 게다가 우도 땅콩과자 라니!!! 😍
이건 또 못 참죠 >_<
일단 배부르니 15개만 샀습니다.
우도 땅콩과자 총평 : 100개 짜리는 없나요??
<내돈내산 건대 추천맛집>
· 건대 맛집 건대 스타시티 롯데백화점 맛집 - 미스터 순두부 보쌈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마스크 사이로 밀어넣으며 순식간에 다 먹었네요.
우도 땅콩 과자 너무 맛있다....
역시 맛있는건 배가 불러도 들어갑니다. (그래서 저는 살이 찝니다😭)
ㅇ ㅏㅇ ㅏ 마시러 가자!!!!
Let's go drinking an iced americano!
'일기-일상 > 맛집,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자 맛집 소사면옥 군자 혼밥 내돈내산 추천 냉면 맛집 (0) | 2022.04.11 |
---|---|
건대 맛집 스타시티 롯데백화점 맛집 함포비빔밥 내돈내산 (feat. 건대 롯데시네마) (0) | 2022.04.01 |
아차산 한지민 신토불이 떡볶이 내돈내산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맛집 (7) | 2022.03.18 |
군자역 맛집 영미 오리탕, 한방 삼계탕 - 내돈내산 (0) | 2022.03.06 |
삼각지 맛집 몽탄 우대갈비 내돈내산 솔직후기 평일 웨이팅 주차팁 (0) | 2022.02.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