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공부/세종학당 국외실습

주필리핀한국문화원 한식 요리 수업 Korean cooking class

반응형

주필리핀한국문화원에서는 매주 화요일 한식 요리 수업이 진행됩니다.

The Korean Cultural Center in the Philippines offers Korean cooking classes every Tuesday.

 
주필리핀한국문화원 바로가기 : 

https://phil.korean-culture.org/ko

 

수업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 )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체험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체험실

 

한식체험실은 3층에 있어요.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 오후 1시 20분 ~ 4시 30분까지

두 번 진행된다고 합니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체험식

 

참가비는 무료 라고 하네요. 

현지에 있는 분들이 더 많이 신청해서 K-food의 매력에 푹 빠졌으면 좋겠습니다. 

 

주필리핀문화원_문화행사
주필리핀한국문화원_문화행사

 

 

한식체험실 옆에는 K-studio가 있어요. 

매주 화요일, 이곳에서는 태권도(taekwondo) 수업이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네요👍

 

필리핀문화원한식수업
필리핀한국문화원한식수업

 

오늘의 요리는 '닭갈비'와 '막국수'입니다. 

 

필리핀문화원쿠킹클래스
필리핀한국문화원쿠킹클래스

 

조별로 재료 손질이 끝났고,

본격적으로 요리하는 방법, 양념 만드는 방법을 귀 기울여 듣고 있네요.

 

필리핀문화원쿠킹클래스
필리핀한국문화원쿠킹클래스

 

위생모자를 착용한 분들도 계시고, 머리망에 머리를 쏘~~ 옥 집어넣은 분들도 있었고! 

요리에 진심이 느껴집니다. 

 

필리핀한국문화원쿠킹클래스

 

강사 선생님께서도 열정적으로 설명하고 계셨어요.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 

ㅋ ㅑ~~ 선생님 멋지십니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

 

막국수에 고명으로 필요한 계란 지단을 만들고 계십니다.

 

반응형

 

강사 선생님 뒤에 있는 모니터로도 요리과정을 볼 수 있어서, 

학생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

 

계란 지단.....

저는 만들기 너무 어려워요ㅎㅎ (스크램블이 제일 쉬웠어요.....ㅎㅎㅎㅎ)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체험수업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체험수업

 

 

강사선생님께는 너무 쉬운 일이겠지만!!! 

찹찹찹찹!! 예쁘게 잘라지네요~~👍 

(요리가 완성되기도 전인데 군침이 돌아서ㅋㅋㅋ)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수업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수업

 

 

완성될 요리가 궁금해집니다!! 

한국 요리를 수강하고 있는 현지 분들도 엄청 기대하는 눈빛이었습니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쿠킹클래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쿠킹클래스

 

강사님의 말에 경청하고 있는 수강생 분들입니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쿠킹클래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쿠킹클래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체험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체험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체험

 

한식 체험 수강생 분들은 조별로 짝을 지어서,

오늘의 메인요리인 닭갈비와 막국수를 만들어 갑니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
주필리핀한국문화원

 

 

닭갈비와 막국수를 만들기 위한 재료와 요리 순서가 적힌 종이도 나눠줍니다. 

(모두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현지 분들이 쉽게 성공적인 한식 요리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프로그램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프로그램
주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프로그램

 

 

강사님 옆에서 도와주시는 숙련된 조교쌤도 계셨습니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쿠킹클래스
주필리핀한국문화원_쿠킹클래스

 

강사님이 조리하시는 모습을 보고 난 후, 

요리 순서와 방법을 터득한 수강생 분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국문화원_필리핀한식만들기수업
한국문화원_필리핀한식만들기수업

 

 

닭갈비 양념장을 만들고, 닭갈비에 들어갈 야채와 막국수에 들어갈 야채를 손질합니다. 

 

한국문화원_필리핀한식만들기수업
한국문화원_필리핀한식만들기수업

 

요리도 직접 안했던 제가, 

조리실에 머무르는 것만으로도 눈이 따가웠었는데, 

그 이유가!!! 

양파 때문이었나 봅니다.  (현지분은 눈물 한 방울 안 흘리고 손질하셨는데...... 👍)

 

필리핀한식만들기체험
필리핀한식만들기체험

 

 

조별로 서로서로 도와가면서~ 

열심히 한식을 만들고 계신 모습들이 부럽습니다!!! 

 

필리핀한식만들기체험 한국문화원한식만들기체험
필리핀한식만들기체험

 

 

어느덧 시간이 흘러서 요리가 완성 되었습니다. 

짜잔!!!! 

 

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
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

 

 

제가 열심히 사진을 찍으니 테이블 매트를 갖고 오셨어요~ 👍

(감사합니다💕)

 

닭갈비만들기
닭갈비만들기

 

사진찍는데 군침이 어찌나 돌던지ㅎㅎㅎㅎ

 

막국수만들기
막국수만들기

 

근데 강사님께서 갑자기 촥촥촥! 

깨를 올려 주시고ㅎㅎ (넘 귀여우셔요~~~😍)

 

주필리핀한국문화원한식요리수업
주필리핀한국문화원한식요리수업

 

 

 

저의 사진 촬영에 무한한 협조를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그래서 수업 중 촬영한 사진도 다 보내드렸어요🥰)

 

쿠킹 클래스 있을 때마다 찍어도 된다고 허락받았고~

찍은 사진은 모두 강사님께 보내드리기로 했어요~~~

 

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
필리핀한국문화원_한식만들기

 

 

수강 신청을 해놓고 오지 않은 학생들 덕분에ㅎㅎ

남은 재료로 만들어진 닭갈비와 들기름 막국수는 문화원에 계신 선생님들과 조금씩 나누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쿠킹 클래스 강사님께서 드립 커피도 나눠 주시고~ 

개인적으로 갖고 오신 밥과 오징어 젓갈도 나누어 주시고ㅜㅜ 

 

오늘도 역시나 맛있는 점심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설거지는 저의 몫ㅎㅎㅎㅎㅎ

 

다음 주 쿠킹 클래스 수업도 기대가 됩니다.

강사님~~~~ 잘 부탁(?) 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