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공부/세종학당 국외실습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1일 차(2024)

반응형

2024 세종학당 한국어 예비교원 국외 실습 사전교육 메일을 받았다. 

 

교육장소는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교육 일자는 2024년 8월 5일부터 23일까지 총 3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2024세종학당_국외실습
2024세종학당_국외실습

 

서울역에서 단체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지만,

덥고 습한 지금 시기에 서울역까지 갔다가.. 다시 교육 장소까지 가기에는, 

너무 지칠 것 같아 택시로 플렉스 했다. 

 

약 한 시간 넘게 걸려서 도착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10시 30분까지 멀티미디어관 112호(교육장)로 모여야 한다. 

 

그전에 챙겨 온 짐은 기숙사 1층 로비에 맡기면 된다. 

 

로우로우29인치캐리어
로우로우29인치캐리어

 

 

해외여행 시 주야장천 들고 다니던 멘도자 캐리어 대신 로우로우 캐리어로 새로 장만했다. 

4주 동안 해외에도 머물러야 하니... 일단 큰 게 하나 필요하다는 합리화.

(성수동에 매장 있음. 눈으로 직접 보고 난 후에, 29cm에서 할인쿠폰 적용해서 더 싸게 구입ㅋ)

 

진짜 간편하게 챙긴 것 같은데... 3주 동안의 짐도 29인치 캐리어로는 부족한 것 같다.

(여기에 백팩까지 있었는데..... 말이다.... )

 

여자기숙사 1층 로비에 GS 편의점과 컴포즈 커피가 있다. 

일찍 도착했기에 컴포즈에서 아아 한 잔 마시면서 기다리다가 멀티미디어 관으로 이동했다. 

 

세종학당국외실습사전교육
세종학당국외실습사전교육

 

강의실 내부로 들어가기 전에 내가 왔음을 알려야 한다. 

 

저 왔어요!! 사인 촥촥!

 

세종학당국외실습
세종학당국외실습

 

아무 곳에 앉으면 안 된다. 

지정석이다!

 

세종학당국외실습
세종학당국외실습

 

출첵하면서 받은 입소안내문과 명찰, 기숙사 방번호 등~ 

합숙하면서 전반적으로 필요한 정보가 모두 들어있다. 

 

캐이터링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었다. 

 

세종학당국외실습장소
세종학당국외실습

 

간단한 다과와 음료수. 

세종학당국외실습

 

소심하게 몇 개 담아서 나의 자리로ㅎㅎㅎㅎ

 

세종학당사전교육
세종학당사전교육

 

냠냠냠~~ 잠도 많이 설치고, 아침도 안 먹은 터라~

생각지도 못한 다과에 기분이 업!

 

국외실습사전교육
국외실습사전교육

 

정각 11시가 돼서야 시작했다. 

 

3주 동안의 일정을 안내받으면서 평가? 시험? 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ㅎㅎ

 

 

열심히 합숙 생활을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헛된 시간이 되지 않도록 많이 배우고 공부해야지!!!  (늘... 스타트는 열정적이다!!ㅋㅋ)

 

오전 일정이 후다닥 끝나고, 어느덧 점심시간!! 

배부된 식권을 받고 여자 기숙사 1층에 있는 식당으로 향했다. 

 

세종학당사전교육
세종학당사전교육

 

아쉽게..... 메뉴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밥 + 콩나물 국 + 제육볶음 + 튀김 요리'가 나왔다.

(저녁 사진은 꼭 찍어 봐야지ㅎㅎㅎ) 

 

생각보다 오전 일정이 빠르게 진행돼서, 기숙사 1층 로비에 맡겼던 짐을 들고 배정된 숙소로 이동할 수 있었다. 

 

반응형

 

기숙사 1인 1실 사용!!!!
감사합니다😊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기숙사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기숙사

 

2인실이지만 혼자서 3주 동안 사용한다.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여자기숙사

 

침대 2개가 이렇게 머리를 맞대고 있으며~~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기숙사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기숙사

 

책상 옆에 옷장이 붙어 있고 2인실 답게 2개씩 있다. 

기숙사 방에 냉장고가 있을 거라는 기대는... 하면 안 되는 것인가??^^:;; 

 

냉장고 없다... ㅠㅠ 아쉽다ㅋㅋㅋ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기숙사
경희대학교국제캠퍼스기숙사

 

화장실 겸 욕실!!  옛날 느낌 팍팍!! ㅎㅎ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기숙사'라고 블로그에서 봤던 그대로~~~

유튜브에서 검색했던 그대로~~~~ 였음ㅎㅎㅎ

 

다행히 수압은 쌔다!!!! 


 

세종학당사전교육선물
세종학당사전교육선물

 

 

입소 선물로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욕실화, 옷걸이, 물티슈, 휴지를 받음. 

해당 물품들은 입소 당일날 준비해 준다고 사전 공지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소 사용하시던 제품 챙겨 와도 상관없다~~  ^^ 

 


 

나름 짐정리가 끝나고 다시 멀티미디어관으로 이동.

오후 일정 시작!!! 

 

세종학당소개 및 이해

메타버스, 온라인 세종학당 소개 및 이해

세종학당 교육 과정 소개 및 이해 

 

메타버스온라인세종학당
메타버스온라인세종학당

 

첫날 오후 일정은 세종학당에 대해 전반적으로 공부(?)하고 끝이 났다. 

 

이제 저녁 식사 하러 고고!!! (저녁 식사 시간 17:30~18:30)

 

세종학당_국외실습사전교육_석식
세종학당_국외실습사전교육_석식

 

세종학당 국외실습 사전교육 첫째 날 저녁.

백미밥 + 부대찌개(라면사리 포함) + 오징어링 튀김 + 치즈계란찜 + 알감자조림 + 샤인머스켓주스 

 

흠..... 오징어링 이었군🤣

 

식단표를 찍어왔는데.. 내일 아침은 만둣국이라.....🤔 먹어야겠다ㅎㅎㅎㅎ

 

내일 첫 일정은 '문화를 활용한 한국어 교수법'이다. 

수료평가에 들어가는 과목이므로, 열심히 들어야 한다.

 

그러니..... 이제 그만 꿈나라로~~~~~~

 

설레고 기대되는 합숙 1일차.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