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공부/스페인어 회화 & 단어

스페인어 기초회화 - 처음만났을때 사용할 수 있는 스페인어 인사

반응형

오늘 포스팅에서는 누군가를 처음 만났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페인어 문장- 스페인어 회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인뿐만 아니라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는 여러 국가에 여행 가서도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입국심사를 받을 때, 식당에 들어갈 때, 기념품 사러 들어갈 때 등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말은 무엇일까요? 네! 바로 '안녕하세요' 일거예요. '안녕하세요?', '안녕?' 은 스페인어로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스페인어로 인사하기

 

  • ¡Hola! [올라] - 안녕하세요!
  • ¡Buenos días! [부에노스 디아스] - 아침인사
  • ¡Buenas tardes! - [부에나스 따르데쓰] - 점심인사
  • ¡Buenas noches! - [부에나스 노체쓰] - 저녁인사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외국인이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면 반갑잖아요. 한국어를 사용해준다는 게 고맙기도 하고요. 그들의 나라에서 그들의 언어로 말하면 우리처럼 놀라기도 하면서 반가워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이렇게 인사하고 나면 종종 ¿Eres chino? 라고 물어봅니다. 어떤 의미인지 그림에서 힌트를 좀 얻을 수 있을까요?

 

스페인어 회화


네... 바로 이런 의미입니다.

  • ¿Eres china? - 중국인이니? (여자일 때)
  • ¿Eres chino? - 중국인이니? (남자일 때)


이런 질문을 받으면 기분이... (우리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사실 제 짝궁이는 이런 질문을 많이 들었어요. 갓 제대한 군인처럼 머리를 깎고 배낭을 메고, 편한 게 제일이라며 곧 의류수거함으로 갈 것 같은 낡은(?) 뉴발란스 옷을 아래위로 깔맞춤 해서 입었을 때 말입니다. 근데 머리를 좀 기르고 파마를 하고, 옷을 조금 갖춰 입고 다니니 '중국인이냐? 한국인이냐?' 선택적 질문을 하더라고요.

 

반응형


우리도 서양사람(?) 외국인을 보면, 유럽 사람인지 아메리칸 사람인지 구별이 잘 안 되는 것처럼 그들도 동양인들 구별하기가 쉽지 않은가 봅니다.
여자한테는 치나 - china라고 하고요, 남자한테는 치노 - Chino라고 합니다. 이 단어가 들리면 바로 저처럼 정색.

 

No soy chino. / No soy china.
: 나는 중국 사람이 아니야!!!!!!

 

 

· Soy de corea. - 나는 한국에서 왔어. / 저는 한국에서 왔습니다.

· Soy coreana. - 나는 한국 여자야. / 저는 한국 사람입니다.

· Soy coreano. - 나는 한국 남자야. / 저는 한국 사람입니다.


자랑스러운 한국인 임을 당당히 말해 봅시다.

스페인어 명사에는 성에 따라 여성형 명사, 남성형 명사로 나뉩니다. 이게 무슨 소리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스페인어 문법 포스팅이 아닌 회화 포스팅이니, 자세한 설명은 스페인어 문법 카테고리를 참고해 주세요.

위에서 말했던 회화 문장을 통해서만 간단히 설명하면, 아까 남자한테는 chino라고 말하고, 여자한테는 china 라로 물어본다고 했듯이, 본인이 남자 일 때는 꼬레아노 - coreano / 여자 일 때는 꼬레아나 - coreana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스페인어 회화


Soy coreana. / Soy coreano.라고 말하면, 또 이렇게 물어봅니다. 남한에서 왔는지, 북한에서 왔는지.

¿De dónde eres (tú)?
- 너는 어디 출신이니?


Soy de Corea del Sur.
- 나는 남한 출신이야. / 남한에서 왔다!!

북한 출신이야. / 북한에서 왔다 - Soy de Corea del Norte. 이 표현을 쓸 일은 없겠죠?

남한 : Corea del Sur.
북한 : Corea del Norte.

스페인어로 동서남북


방위를 나타내는 동- este / 서 - oeste / 남 - sur / 북- norte 추가로 정리해 봤어요.


마지막으로 <저의 이름은 ~입니다.> 표현 정리하고 오늘 포스팅을 마쳐 볼게요.

Soy Ana. / Me llamo Ana.
- 저의 이름은 아나입니다.


Soy Juan. / Me llamo Juan.
- 저의 이름은 후안입니다.

밑줄 친 곳에 이름을 넣어 주면 되겠죠?



<함께 공부해보아요>

 

스페인어 기초회화 - 자주쓰는 스페인어 의사소통 표현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페인에서 자주쓰는 의사소통 표현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스페인어 기초회화를 공부하시는 분들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2020년 넷플릭스에서 우연히 'La

min-amable.tistory.com

 

스페인어 기초회화 - 스페인어 기초 여행 회화,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

! Hola¡ 오늘은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인어 기초회화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스페인으로, 남미로 여행할 그날을 기대하며 오늘도 열심히 스페인어 기초 여행회화를 공부해 보도록 합시다.

min-amable.tistory.com

 

스페인어 기초회화 - 여행 스페인어 회화, 공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

오늘은 공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행 스페인어 회화 표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사실 공항에서 뿐만 아니라 스페인이나 남미지역을 여행하면서도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어디에 ~ 있어요?, 어디

min-amable.tistory.com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복습 열심히 하시고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 ¡Hola! - 안녕하세요!

· Soy Ana. / Me llamo Ana. - 저의 이름은 아나입니다.

· Soy de Corea del Sur. - 저는 한국에서 왔어요. / 저는 한국 출신이에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