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일상/이화 GSIS 생활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장학금 및 등록금 한국학과 한국어교육

반응형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입학한 지도 한 학기가 지났습니다.

정말 정신없이 지나갔지만  많은 것을 공부할 수 있었던 학기라 아직까지(?) 입학하길 잘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화여자 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에는 다양한 장학금이 있는데요,

먼저 신청서 제출이 필요 없는 '선 장학금'이 있습니다.  입학생은 입학 성적 기준, 재학생은 직전 학기 기준으로 선별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등록금
장학금

 

저는 입학 성적 기준으로ㅎㅎㅎㅎ;;;  등록금의 반액(50%)으로 '고지서감면'으로 받았습니다.

(블로그 하단 쪽에 학과에서 받은 메일 첨부 하였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댓글로 문의하시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는 2023학년도 후기 입학자로 첫 학기에 12학점을 듣고 올 A+로 종강 했네요🤣 (진짜 최선을 다했습니다ㅎㅎㅎㅎ)

 

2023년 후기 입학자 이기 때문에 2023학년도 2학기가 저에게는 1학기가 된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GISI 한국학과 한국어교육 입학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GISI 한국학과 한국어교육 입학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입학설명회 때 한 교수님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어요. "입학정원이 부족하더라도 실력이 부족하면 뽑지 않겠다" 저는 이 말에 꽂혀서 "이화여자대학교

min-amable.tistory.com

 

최대 학점인 12학점을 들었고 모두 A+ 받았으니 다음 학기(2학기, 2024학년도 1학기)에 장학금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

 

이화여자대학교 성적확인
이화여자대학교_국제대학원_수강과목

 

재학생은 직전 학기 기준으로 등록금의 반액을 선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제발 제발,,,,,!!!

 

앗!! 메일을 받아서 급하게 업데이트 합니다. 

이번학기에도 장학금 받았습니다 : )

이화여자대학교_국제대학원장학금

 

그런데 메일이 하나 더 왔습니다 : )

올 A+ 받아서 선물 준다고ㅎㅎㅎㅎㅎ 

국제대학원 행정실에 담요 받으러 가야 겠어요^^;;; 

이대선물

 

반응형

 

국제대학원에는 신청서 제출이 필요 없는 '선 장학금', 성적 장학금 이외에도 근로장학금이 있습니다. 

학과에서 장학금 신청 메일을 보내 줍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장학금
이화여자대학교_장학금 종류

 

양식에 맞게, 마감날짜에 맞춰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 무슨 배짱인지ㅎㅎㅎ 이번에도 장학금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거만한 마음에 근로장학금은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장학금 이외의 별도의 장학금이 궁금하시다면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화여자 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홈페이지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장학금

교내 장학금 국제대학원 장학금 국제대학원 근로장학금 (신청서 제출 필수)

koreanstudies.ewha.ac.kr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에 교외 장학금, 외국인 대상 장학금도 있습니다. 

 


 

 

저는 후기 입학생 이기 때문에 후기 입학 기준으로 말씀드려 볼게요.

 

합격자 발표가 난 뒤에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행정실에서 메일이 날라 옵니다. 

 

합격 축하 메시지와 함께 선 장학금이 지급된다고 말이죠.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등록금 고지서에 자동 반영 되어, 고지서감면 형태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_국제대학원_선장학금

 

 

정확한 금액이 궁금하신 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등록금이 얼마인지 학교 수업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 또한 입학할 때 정보가 너무 없어서 힘들었거든요. 

 

이화여자대학교ECC스타벅스

 

 

저희 학과에는 외국인 분들이 많아요. 

한국어를 잘하는 건 물론, 한국어 문법 또한 저보다 훨씬 잘 알고😅

그래서 더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 부여가 많이 되었던 한 학기였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_국제대학원_수업시간

 

9시 30분 부터 수업 시작해서 3시 15분에 끝날 때가 있었는데....

중간에 점심 시간이 없어서 요거트로 때울 때도 많았어요ㅎㅎㅎ 

 

수업 시간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곧 적어 보도록 할게요 : )

 


 

방학중임에도 불구하고 석박사 스터디를 하고 있습니다. (의무는 아닙니다🤣)

지도 교수님에 따라 다르지만 방학에도 꾸준히 공부하도록 만드시는 교수님의 열정👍

 

혹시나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동기가 될 수 있고, 선후배(?).. 대학원에서는 그다지 의미가ㅋㅋ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함께 의쌰의쌰 할 수 있잖아요^^ 

 

 

※기회주의자는 극혐 합니다. (걸리기만 해 봐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