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일상/이화 GSIS 생활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GISI 한국학과 한국어교육 입학

반응형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입학설명회 때 한 교수님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어요.

 

"입학정원이 부족하더라도 실력이 부족하면 뽑지 않겠다" 

 

저는 이 말에 꽂혀서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만 지원하였습니다.

 

이대국제대학원

 

2번째 석사를 교육대학원에서 1년 정도 하다가...

한국어 교육으로 박사과정까지 끝내고 싶어서 같은 교수님과 계속 공부할 수 있는 곳으로 재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이 학점으로도 인정되는 메리트가 있어서 지원하게 되었어요.

 

 

결과는 합격입니다!

이대국제대학원

 

2차, 최종 합격자는 5시쯤 발표되었습니다.

합격자 발표가 났으니 확인하라는 메일을 받고 나서 가슴이 얼마나 콩닥 거리던지ㅎㅎㅎㅎ 

 

사실 연구계획서 내용에는 연결어미에 대해서 연구하겠다고 주절이 주절이 썼는데~

막상 면접 볼때는 '조사'에 대해서 연구하겠다며 불라불라~~~~ 🤣

 

그래도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 아/어 해서 ~겠다', '~때문에 ~고 싶다' 등으로 원인과 결과에 대해 얘기하려고 했던 게 도움이 되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1차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후 3일 후에 바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5월 17일 1차 서류 합격자 발표, 5월 20일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 진행)

 

1차 서류 심사 합격자 발표는 오후 6시쯤 공고되었습니다. 

 

이대국제대학원

 

국제대학원 한국어학과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더라고요.

 

728x90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의 큰 장점중의 하나가 부전공 제도 입니다.

한국어교육을 전공하면서 한국문화 또는 국제학을 부전공으로 할 수 있다니 듣기만 해도 너무 설레입니다  :)

 

한국문화도 부전공 하고 싶고, 국제관계도 부전공 하고 싶은데... 

아직 입학할 시간이 남았으니 열심히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국제대학원_부전공제도
이대국제대학원_부전공

 

부전공을 마치려면 석사과정 33학점 중에서 부전공 12학점(4과목)을 포함시켜서 수업을 들으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사 과정에서는 전공 36학점을 제외하고 부전공을 별도로 12학점(4과목)을 추가해야 한다고 하네요~

(입학설명회때 그러셨어요!)

 

국제대학원 자체가 국제적인 분위기라 제가 학사, 석사에서 전공했던 거랑 앞으로 전공하게 될 분야랑 나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끝이 어디가 될지 잘 모르겠지만 이제는 Doctor's degree까지 꼭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 )

 

이대 국제대학원 한국어학과에 지원하길 희망하는 분들은 이제 '2024학년도 전기'를 준비하셔야 할 것 같네요!

 

이화여자대학교국제대학원
이화여자대학교국제대학원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에 비밀글로 남겨 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답변 남겨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합격자 입학 설명회를 기다리며 '공부는 죽을 때까지하는 거다'라고 생각하는 주인장은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