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 문법

as 원급 as - 원급 비교, 원급 비교 예문 - 영문법, 영어문법

반응형

오늘 포스팅에서는 원급 비교 : as + 원급 + as에 대해서 알아 보게습니다. 원급 비교는 'as 원급 as'를 사용하여 비교하는 두 대상의 정도가 비슷하거나 같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 가방과 너의 가방을  '내 가방만큼 너의 가방도 크다.' 이런 식의 비교를 말하는 거죠.

 

위에서 말한 '내 가방만큼 너의 가방도 크다'는 - My bag is as big as yours. 의 문장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이때 형용사 원급 big을 사용합니다. 

 

원급 비교 : as + 원급 (형용사 or 부사) + as
(원급 자리에는 형용사 또는 부사가 옵니다)

 

원급비교
원급비교

 

위의 그림을 봅시다. 농구공과 수박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형용사 big을 사용하여 '농구공이 수박만큼 크다'라는 문장을 만들면, <The basketball is as big as a watermelon.>이 됩니다. as 원급 as를 사용하여 농구공과 수박의 크키가 비슷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즉,두 대상의 정도의 비슷함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비교급을 안다고 해서 bigger을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면 The basketball is bigger than a watermelon. - 농구공은 수박보다 더 크다. 라는 완전 다른 의미의 문장이 되버립니다. 이때 사용하는 <비교급 -er + than : ~보다 더 ~하다>는 비교하는 두 대상 간 정도의 차이를 나타냅니다. 

 

<아래 링크에서 두 대상 간 정도의 차이를 비교하는 비교급 예문들을 확인해 보세요>

 

비교급 표현 총정리 - 기초 영어 문법

오늘은 기초 영어 문법 파트 중에 하나인 비교급에 대해서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급 표현에 대해 총정리를 해볼 건데요, 혹시나 비교급 만드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

min-amable.tistory.com

 

as 원급 as를 사용한 다양한 예문들을 보면서 두 대상의 정도의 비슷함을 어떻게 나타낼 수 있는지 조금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원급 비교

1. 원급 비교 기본 표현

as + 형용사 / 부사의 원급 + as
: ~만큼 ~하다. (긍정)

 

1) Kathy's hair is as long as Susan's hair.

- Kathy의 머리가 수잔만큼 길다.

 

2) My sister's room is as large as mine.

- 내 언니의 방이 내방만큼 넓다.

: mine은 my room을 대신하는 소유대명사입니다. 

 

3) Just love me as much as I love you.

-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만큼 사랑해 주세요.

 

4) The monkey tried to catch as many bananas as he could.

- 원숭이는 가능한 한 많은 바나나를 잡으려고 애썼다.

: could 뒤에는 catch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5) Susan is as tall as I am. = Susan is as tall as I. = Susan is as tall as me.

- 수잔은 나만큼 키가 크다.

: be동사는 인칭이 다르더라도 생략할 수 있으며, as 뒤에 나오는 주격 대명사(I)는 목적격(me)으로 바꾸어 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부정 - not as(so) + 형용사 / 부사의 원급 + as : ~만큼 ~하지 않다.

부정으로 만들때는 not을 첫번째 as 앞에 써줍니다. 이때 not뒤에 오는 as는 so로 바꾸어 쓸 수도 있습니다. 
not as + 원급 + as 
= not so + 원습 + as
: ~만큼 ~하지 않다. (부정)

 

6) My teacher is not as(so) old as my father. 

: 나의 선생님은 나의 아버지만큼 나이가 많지 않다. 

 

7) A bee is not as(so) big as a bird.

: 벌은 새만큼 크지 않다.

 

8) He does not sing as(so) cheerfully as I do.

= He doesn't sing as(so) cheerfully as I. 

: 그는 나만큼 쾌활하게 노래 부르지 않는다.

 

-> 두번째 as 뒤에 반복되는 대동사 do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이때 대동사 do는 앞에 있는 동사 sing을 대신합니다.

 

9) My room is not as large as yours.

: 내 방이 네 방만큼 넓지 않다.

- 소유대명사 yours는 your room을 대신합니다.

 

10) This test is not as hard as the last one.

= This test is not so hard as the last one.

: 이 시험은 지난번 만큼 어렵지 않다.

 

2. as + 형용사 / 부사의 원급 + as possible : 가능한 한 ~한(하게)

= as + 형용사 / 부사의 원급 + as possible
= as + 형용사 / 부사의 원급 + as + 주어 + can/could

즉, as possible을 주어 + can/could로 바꿔 쓸 수 있습니다. 

 

1) You should run as fast as possible. : 너는 가능한 한 빨리 뛰어야 한다.

= You should run as fast as you can. : 너는 할 수 있는 한 빨리 뛰어야 한다.

 

2) Can you send me the money as soon as possible, please?: 가능한 한 빨리 나에게 돈을 보내줄 수 있니?

= Can you send me the money as soon as you can, please?: 네가 할 수 있는 한 빨리 돈을 보내줄 수 있니?

 

동사 send는 '~에게 ~을 보내다' 라는 의미의 4형식 구조로 사용할 수 있는 동사 입니다.

 

 

4형식 문장의 구조, 4형식 동사, 4형식 문장 예문

오늘 살펴볼 문장의 구조는 4형식 문장의 구조 입니다. 4형식 구조를 이루는 동사 때문에 간접목적어와 직접목적어 - 목적어를 두개 필요로 하게 되는데요, 4형식 문장에 사용되는 동사 종류는

min-amable.tistory.com

 

3) The frog drank as much water as possible.: 그 개구리는 가능한 한 많은 물을 마셨다.

= The frog drank as much water as it could.:그 개구리는 할 수 있는 한 많은 물을 마셨다.

 

4) James held as many boxes as possible. : 제임스는 가능한 한 많은 상자들을 들었다.

= James held as many boxed as he could. : 제임스는 할 수 있는 한 많은 상자들을 들었다.

 

 

728x90

 

<영어 문법 함께 공부하세요>

 

주어 동사 수 일치 2 - 수식받는 주어의 수일치, 문장구조 분석

오늘 포스팅에서는 수식받는 주어의 수일치를 살펴볼 건데요, 다양한 형태의 수식어구가 주어를 꾸며주는 예문들을 통해 단수형 동사를 써야 하는지, 복수형 동사를 써야 하는지 문장 분석을

min-amable.tistory.com

 

영어 문법 - 완료시제의 종류와 형태 총정리

시제에는 진행시제와 완료시제가 있다고 말씀드렸었죠? 진행시제에 현재진행, 과거진행, 미래진행 시제가 있었던 것처럼 완료시제에도 현재완료, 과거완료, 미래완료 시제가 있으며, 추가로 완

min-amable.tistory.com

 

원급 비교의 문장은 두 비교 대상이 정도가 서로 같음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한다는 것. 기억해 주시고요,

위에 다양한 예문들을 반복해서 보면서 이해하도록 해주세요. 

 

그럼 이제 비교급과 최상급은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러 가볼까요?

 

비교급 최상급 정리, 비교급 최상급 만들기 - 기초영어문법

오늘은 비교급과 최상급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비교급은 둘을 비교하여 우열을 표현할 때 사용하며, 비교급은 보통 형용사나 부사에 -er을 붙이거나 more을 붙여서 만듭니다. 최

min-ama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