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공부/스페인어 문법

스페인어 -er로 끝나는 규칙 동사 단순과거 변형, 예문 / 스페인어 과거동사

반응형

스페인어 동사 중 -er로 끝나는 규칙 동사 과거형 변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r로 끝나는 스페인어 규칙 동사의 과거형 만드는 방법을 먼저 살펴본 후에, 아래 동사의 순서대로 과거 형태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comer - 먹다
· beber - 마시다
· nacer - 태어나다
· aprender - 배우다
· reponder - 답하다, 대답하다
· vender - 팔다
· comprender - 이해하다, 납득이 가다
· correr - 달리다, 뛰다 

 

각 동사들에 대한 예문을 자세히 보면서, 문장 속에서 과거 동사의 쓰임을 확인해 보세요 :) 

 

스페인어과거형동사
스페인어과거동사

 

스페인어 규칙 동사 - 단순 과거(pasado simple)

1. -er로 끝나는 규칙동사 단순 과거형 만드는 방법

 -er대신 -í / -iste / -ió / -imos / -isteis / -ieron을 쓰면 됩니다.
1인칭 단수, 3인칭 단수에서만 악센트가 찍힙니다.

 

주어 -er로 끝나는 규칙동사
yo í
iste
él / ella / Usted
nosotros / nosotras imos
vosotros / vosotras isteis
ellos / ellas / ustedes ieron

 

스페인어 과거시제를 쓸 때 단순 과거를 써야 하는지, 불완료 과거를 써야 하는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요, 단순 과거 시제와 자주 쓰이는 표현들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스페인어 단순 과거 시제와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확인해 보세요 🤗

· 스페인어 단순 과거 시제와 자주 쓰는 스페인어 표현, 스페인어 부사구 👈클릭

 

반응형

2. -er동사 과거형 

1) Ayer comí los tacos en taquería con mis compañeros.

- 어제 나는 나의 동료들과 타코 집에서 타코를 먹었다. 

 

2) Mi amiga no bebió cerveza en mi cumpleaños.

- 내 친구는 내 생일날 맥주를 마시지 않았다. 

 

  comer - 먹다 beber - 마시다
주어 comer 과거 형태 beber 과거 형태
yo comí bebí
comiste bebiste
él / ella / Usted com beb
nosotros / nosotras comimos bebimos
vosotros / vosotras comisteis bebisteis
ellos / ellas / ustedes comieron bebieron

 

3) Yo naci en Cuba.

- 나는 쿠바에서 태어 났다. 

 

4) Ella aprendió español tres años en la universidad.

- 그녀는 3년 동안 대학에서 스페인어를 배웠다.

 

  nacer - 태어나다 aprender - 배우다
주어 nacer 과거 형태 apreder 과거 형태
yo nací aprendí
naciste aprendiste
él / ella / Usted nac aprend
nosotros / nosotras nacimos aprendimos
vosotros / vosotras nacisteis aprendisteis
ellos / ellas / ustedes nacieron aprendieron

 

 

5) Ella respondió a mi pregunta.

- 그녀는 내 질문에 대답했다. 

 

6) Él vendió las manzanas en la calle el anños pasado.

- 그는 작년에 길에서 사과를 팔았다.

 

  responder - 답하다, 대답하다 vender - 팔다
주어 reponder 과거 형태 vender 과거 형태
yo respondí vendí
repondiste vendiste
él / ella / Usted respond vend
nosotros / nosotras respondimos vendimos
vosotros / vosotras respondisteis vendisteis
ellos / ellas / ustedes respondieron vendieron

 

728x90

 

7) Pero él no comprendió mi amor.

- 그러나 그는 나의 사랑을 이해하지 못했다.

 

8) Los niños corrieron en el parque 10 minutos antes.

- 아이들이 10분 전에 공원에서 뛰었다. 

 

  comprender - 이해하다, 납득이 가다 correr - 달리다,뛰다
주어 comprender 과거 형태  correr 과거 형태
yo comprendí corrí
comprendiste corriste
él / ella / Usted comprend corr
nosotros / nosotras comprendimos corrimos
vosotros / vosotras comprendisteis corristeis
ellos / ellas / ustedes comprendieron corrieron

 

<스페인어 동사 - 함께 공부하세요>

 

· 스페인어 -ar로 끝나는 규칙동사 단순 과거 변형, 예문

· 스페인어 -er로 끝나는 규칙동사 현재형 변형, 예문

· 스페인어 불규칙 동사 현재 변화형 - 스페인어 불규칙 동사 [e → ie]

· 스페인어 -ar로 끝나는 규칙동사 현재형 변형, 예문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매일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

 

스페인어 -er로 끝나는 규칙동사 과거형은 -er대신 -í / -iste / -ió / -imos / -isteis / -ieron을 쓴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 스페인어 -ir로 끝나는 규칙동사 단순 과거 변형, 예문 👈 공부하러 가기

 

 

여러분의 카카오 채널 추가와 광고 클릭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